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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한 편이 만들어지는 과정에는 복잡 미묘한 부분이 따릅니다. 영화를 빛내는 배우들 뒤에는 제작사라는 회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작업들을 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영화 제작에 대한 지식을 쌓는 시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준비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영화 제작사의 역할과 투자 구조 그리고 수익 배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영화 제작사의 역할
영화 제작사는 영화 제작 과정의 중추 역할을 합니다. 영화를 개발하고 자금을 조달과 제작을 감독할 책임이 있습니다. 지금부터 영화 제작사가 무엇을 하고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작사들은 보통 대본을 얻거나 개발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들은 이야기 아이디어를 전체 대본으로 개발하기 위해 시나리오 작가들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는 캐스팅과 예산 및 영화에 대한 전반적인 비전과 같은 대본에 대한 창의적인 결정이 포함됩니다. 주요 역할 중 하나는 영화를 위한 자금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다양한 출처에서 나올 수 있습니다. 주요 스튜디오는 자체 자금이 있으며 내부적으로 프로젝트를 승인할 수 있습니다. 독립 제작 회사는 투자자와 스튜디오 또는 금융가로부터 자금을 조달할 수 있습니다. 공동 제작에는 재무 위험을 공유하기 위해 다른 회사와 협력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일부 영화는 정부 보조금이나 영화 위원회로부터 자금을 받습니다.
자금 조달이 확보되면 제작사는 사전 제작 활동을 시작합니다. 여기에는 감독과 촬영 감독 그리고 제작 디자이너 및 캐스팅 디렉터와 같은 주요 제작진을 고용하는 작업입니다. 위치 스카우트와 허가증 확보 및 건물 세트도 사전 제작의 일부입니다. 제작사는 촬영의 모든 측면을 감독하여 감독의 비전이 예산과 일정 내에서 실현되도록 합니다.
카메라 조명 음향 의상 등 다양한 부서와 조율하여 모든 것이 원활하게 실행되도록 합니다. 다음은 랩 촬영 후 제작사에서 사후 제작 과정에 관여합니다. 여기에는 필름 편집과 시각 효과 추가(VFX) 사운드 디자인 채점 및 색상 등급이 포함됩니다. 그들은 포스트 프로덕션 하우스와 함께 일하거나 이러한 작업을 위한 자체 시설을 가질 수 있습니다.
제작사들도 영화 마케팅과 배급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극장 개봉과 스트리밍 또는 홈 비디오에 대한 거래를 확보하기 위해 배급사와 협력합니다. 트레일러 포스터 프로모션 이벤트를 포함한 마케팅 캠페인은 청중의 기대를 형성하기 위해 조정됩니다. 다음은 제작사 유형을 살펴보겠습니다.
독립 제작사는 주요 스튜디오와 제휴하지 않으며 종종 더 적은 예산의 영화나 틈새 영화 또는 인디 영화를 제작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사내 제작사는 많은 주요 스튜디오에는 플랫폼을 위한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자체 제작 부서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넷플릭스 스튜디오 아마존 스튜디오 HBO 필름이 해당합니다. 전문 생산 업체는 일부 제작사로 특정 장르와 스타일 또는 형식을 전문으로 합니다. 예를 들자면 스튜디오 지브리(애니메이션) 블럼하우스 프로덕션(공포) 해피 매디슨 프로덕션(코미디)이 있습니다.
외국 영화 제작사로는 할리우드 외부에 본사를 둔 이 회사들은 국제 및 국내 시장을 위한 영화를 생산합니다. 예로는 발리우드 스튜디오(인도) CJ 엔터테인먼트(한국) 워킹 타이틀 필름(영국)이 포합 됩니다. 결론적으로 영화 제작사는 영화에 활기를 불어넣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개발에서 배급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공은 창의적인 비전과 재정적인 통찰력 그리고 시장 기술의 조합에 달려 있습니다. 주요 스튜디오든 인디 제작사든 각각의 회사는 영화 산업의 다양성과 풍부함에 기여합니다. 우리가 한 편의 영화를 보기 위해서는 그전에 영화 제작사의 복잡한 작업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2. 투자 구조
영화 제작사의 투자 구조는 회사의 규모와 제작 중인 영화의 종류 자금 조달처 제작사의 재무 전략에 따라 매우 다양합니다. 전형적인 투자 구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기 자본금융에는 개인 투자자와 엔젤 투자자 벤처 캐피털이 있습니다. 개인 투자자는 제작사들은 종종 프로젝트의 지분을 대가로 영화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개인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구합니다.
이 투자자들은 성공적인 영화로부터의 잠재적인 수익에 관심이 있는 개인과 그룹 또는 회사일 수 있습니다. 엔젤 투자자는 영화 프로젝트를 포함한 초기 단계 사업에 개인 자금을 투자하는 순자산이 높은 사람들입니다. 영화 산업의 매력이나 높은 수익의 가능성에 끌릴 수 있습니다.
벤처 캐피털은 어떤 경우에는 영화 제작과 특히 기술 주도적인 영화 제작 또는 혁신적인 배급 모델에 투자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전통적인 영화 제작에서는 덜 일반적입니다. 사전 판매에는 국제와 국내 판매로 나눕니다. 국제 판매는 제작사가 국제 영토에 배급권을 미리 판매함으로써 자금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영화가 완성되기 전에 특정 지역에서 영화를 배급할 수 있는 권리를 판매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국내 판매도 마찬가지로 본국 내에서 유통권을 선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판매 계약은 생산 자금을 조달하기 위한 초기 자본을 제공합니다. 공동 제작 계약에는 국제 공동 제작이 있습니다.
제작사들은 다른 나라의 회사들과 공동 제작 계약을 맺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재정적인 부담과 창의적인 투입을 공유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공동 제작은 또한 다양한 나라들의 영화 보조금 프로그램으로부터 기금에 접근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스튜디오 파트너십입니다.
주요 스튜디오는 종종 프로젝트에 공동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소규모 제작사 또는 독립 제작사와 협력합니다. 이것은 위험을 확산시키는 것을 돕고 스튜디오가 그들의 영화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영화 보조금 및 세제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정부 지원금으로 많은 국가와 주에서 영화 제작사를 유치하기 위해 보조금과 보조금 또는 세금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제작사는 특정 장소에서 촬영하고 특정 기준을 충족함으로써 이러한 자금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화 위원회는 해당 지역으로 제작물을 유치하기 위해 재정적이고 물류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허가에 대한 할인과 로케이션 스카우트 지원 그리고 지역 자원에 대한 접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은행 대출에는 어떤 경우에는 제작사가 은행이나 금융 기관으로부터 대출을 확보합니다. 이러한 대출은 일반적으로 영화의 배급권과 박스 오피스 또는 기타 수익원에서 예상되는 수익으로 뒷받침됩니다. 갭 론은 메자닌 금융과 유사하게 이미 확보된 것과 전체 예산 사이의 자금 격차를 메웁니다.
제품 배치 및 후원에 대해 살펴보면 브랜딩 파트너십에는 제작사들은 재정적인 지원의 대가로 그들의 제품이나 로고를 영화에 통합하기 위해 브랜드들과 협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동차와 전자제품부터 옷과 음식까지 모든 것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영화의 제작자들은 그 프로젝트에 그들의 돈을 투자하고 영화의 성공에 대한 이해관계자가 됩니다.
영화 제작은 본질적으로 위험하며 영화가 박스 오피스나 배급 거래에서 좋은 성과를 내지 못하면 투자자들은 투자금을 회수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공동 제작과 국제 판매 및 인센티브를 통한 자금 조달은 복잡한 법적 및 재무 구조를 탐색해야 합니다. 영화의 성공 여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은 종종 수익률로 언제 얼마를 받을지에 대한 불확실성에 직면합니다.
정리해 보면 영화 제작사들은 영화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다양한 자금 조달원에 의존합니다. 개인 투자자부터 판매 전 공동 제작 및 정부 인센티브에 이르기까지 투자 구조는 다양하고 종종 복잡합니다. 영화 산업에 내재된 위험을 관리하면서 자금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창의적인 비전과 재정적 실행 가능성의 균형을 맞추는 것이 회사들의 핵심 과제입니다. 영화 한 편의 성공여부에 따라서 제작사 입장에서는 매우 중요한 절차들이 뒤따른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수익 배분
많은 사람들이 하나의 영화로 이루어지는 수익 배분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익의 분배는 계약과 계약 및 제작의 재무 구조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럼 영화 제작사의 수익 배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투자 수익률 (ROI)은 영화를 위해 자금을 제공한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투자 수익을 가장 먼저 받습니다.
영화 수익의 일정 비율 또는 사전에 합의된 고정 금액의 형태일 수 있습니다. 일부 투자자들 특히 더 많은 위험을 감수한 투자자들은 선호 수익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이해 관계자들이 그들의 지분을 받기 전에 미리 결정된 비율의 이익에 투자금을 돌려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작자는 일반적으로 제작자 포인트라고 알려진 영화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습니다. 이것은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 및 기타 공제를 뺀 순이익의 몫입니다. 제작자들이 1달러 총수익을 위해 협상하는데 이는 그들이 공제 전에 영화의 총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덜 일반적이고 경험이 많거나 영향력 있는 제작자들을 위한 것입니다. 다음은 배우와 감독 작가의 수익 배분입니다. 박스 오피스 보너스는 A급 배우와 감독 그리고 작가들은 종종 박스 오피스 보너스를 위해 협상합니다. 이것은 영화가 박스 오피스에서 특별히 좋은 성적을 거두면 추가적인 보상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특히 관객을 위한 주요 추첨일 경우 초기 출연료 외에도 탤런트는 영화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성원인 배우와 출연자는 TV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영화가 상영되거나 홈 비디오에서 공개될 때 잔여 지불금을 받습니다. 미국 작가 조합의 회원인 시나리오 작가는 영화 수익의 일정 비율에 따라 잔여물을 받습니다.
다음은 배포 수수료입니다. 영화를 극장이나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개봉하는 배급사가 박스오피스나 수익의 일정 비율을 배급 수수료로 가져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케팅 및 광고 비용은 수익이 계산되기 전에 영화의 수익에서 공제됩니다. 영화의 수익에서 제작비와 마케팅 그리고 배급 수수료 및 기타 공제를 포함한 모든 비용을 뺀 후 남은 금액은 순이익입니다.
잔여 지불금으로는 영화가 최초 개봉된 후 TV 케이블 스트리밍 플랫폼 또는 DVD/Blu-ray로 개봉된 경우 다양한 당사자에게 잔여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배우, 작가 및 기타 길드원은 각각의 길드 계약에 의해 결정된 공식에 따라 잔여물을 받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배우나 제작진과 같은 영화와 관련된 개인들이 영화가 수익을 창출할 때까지 그들의 수수료의 일부를 연기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것은 제작에 대한 초기 비용을 줄이지만 영화가 성공적이라면 이 개인들은 나중에 보상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수익 포인트로는 서로 다른 이해 관계자들은 협상된 조건에 기초하여 이익 공유 협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 협정들은 순이익이 당사자들 사이에서 어떻게 분배될 것인지를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영화 산업에서 이익 공유에는 복잡한 계약과 계산이 포함되며 특히 흥행 스트리밍 및 홈 비디오와 같은 다양한 수익 흐름이 포함됩니다. 영화는 흥행에 성공할 수 있지만 높은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으로 인해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이는 이익 공유에 영향을 미칩니다.
결론적으로 영화 제작사에서 이익 공유는 투자자와 제작자 재능 길드 배급사 제작사 등 다양한 관계자들이 나누는 과정입니다. 계약과 계약은 수익이 분배되는 방식을 결정하며 서로 다른 당사자들은 협상된 조건에 따라 공유를 받습니다. 이익 공유는 흥행 성적과 마케팅 비용 배급 수수료 및 기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성을 관리하고 공정한 보상을 보장하는 것은 영화 제작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지금까지 영화 제작사 역할과 투자 구조 그리고 수익 배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화 한 편이 제작되는 과정에는 이러한 복잡하고 체계적인 단계들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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